이런 상... 받으면 좋을까나? MTV Movie Awards! 상식

월드스타 '비'가 한 영화시상식 수상후보로 올라 화제다.

예술하시는 분들이 프랑스 '칸'에 모여있는 동안 미국에서는 영화는 예술이 아니라 '엔터테인먼트'라는걸 몸소 증명하는 영화시상식 MMA - MTV Movie Awards - 가 착착 준비되고 있는 중이고 '비'는 바로 그 MMA의 한 부문의 당당한 후보로 노미네이트 된 것이다.

그런데 우리에게 익숙한 '남우주연상'도 '남우조연상'도 '신인남우상'도 아닌...
'
Biggest Badass Star' 부문이란다.

우리나라 언론에서는 '최고의 액션스타상' 또는 '최고의 터프스타상'이라고 번역을 했는데, 아주 정확한 표현을 찾기는 어렵지만 Badass는 저런 고루한 느낌보다는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으로 '쩐다' 정도의 느낌이랄까.

음... '간지 쩌는 스타 부문'? 뭐 대충 넘어가자.... 어쨌든 같은 부문 후보가 '안젤리나 졸리', '채닝 테이텀', '크리스 파인', '샘 워딩톤'이라니.... 아 몇 일전 모TV프로에서 츄리닝 입고 사우나에 앉아 주접(?) 떨던 그 '비'가 이 'Rain'과 동일인물이라는게 믿기 힘들 지경이다

경고 : 사진에 있는 화살표는 아무리 눌러도 동영상을 보실 수 없으니 '헛짓' 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. 아래에 있는 '동영상보기'를 클릭하세요. 본의 아닌 낚시 같아 송구스럽습니다. ㅜㅜ

동영상보기

(저기... 혹시 이글루스에서는 사진에 링크 못거나요? ㅜㅜ)

그나저나 오늘 얘기하려던 "받으면 좋을까" 했던 상은... 저 '쩌는 스타' 부문이 아니라...
그 이름도 생소한 '
Best WTF Moment' 부문이다. 뭐? WTF?


자랑스러운 한국의 국기를 세계에 전파하고 있는 WTF! 세계태권도연맹! 의 줄임말...... 일리가 없다.
그렇다면 혹시...... 그렇다!

What the f**k!

ㅜㅜ '가장 What the f**k 스러운 순간' 상이라니...... 굉장히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흔히 튀어나오는 말이다 보니 영화 보다가 자연스럽게 '뭐야' 하는 말이 튀어나오는 순간이라는 의미라고 보면 무난할듯 하다. 이것도 어울리는 말로 번역하자면......

뭥미!

그랬다 저 상은 바로 최고의 '뭥미'상 이었다. 자 그러면 '뭥미'가 자연스럽게 튀어나올 수 밖에 없는 후보들 중 유력한 수상후보 몇몇을 살펴보자

동영상보기

영화 '프로포즈'의 베티 화이트가 후보다.
이건 사실 '뭥미' 보다는 '산드라 블록'의 굴욕에 가깝다.
'베티'가 '산드로 블록'에게 웨딩드레스를 물려주는 저 장면의 대사를 살펴보자.

산드라 : 몇 군데가 조금 큰 것 같긴 하지만 그 외에는..
베티    : 오 미안하구나. 내가 가슴이 조금 큰 편이지 그리고 이걸 입었을 때 임신 중이었거든
            일단 네 가슴부터 찾자꾸나... 여기 어딘가에 있을텐데
산드라 : 네 거기, 거기에요
베티    : 꼭 부활절 계란 찾는 것 같구먼
산드라 : 차가운 알래스카 바람에 쪼그라들었나봐요 ㅜㅜ
베티    : 오! 여깄구나
사드라 : 그게.. 네 그렇네요
※ Lovers님 제작 자막 中

주인공이 '산드라 블록'이 아니라... '제시카 알바'나 '스칼렛 요한슨'이었으면 촬영도 못했을 장면이다. 아 그러고 보니 '산드라'는 2005년 MMA에 후보 소개하러 나왔다가 '가슴'으로 큰 웃음을 준 경험이 있다.


동영상보기

또 다른 유력 후보는 '트랜스포머2'의 울트라섹시 변신로봇 '이사벨 루카스'다.


동영상보기 

아... 지금도 잊을 수 없는 저 '강철혓바닥' ㅜㅜ 이건 뭐 선정이유고 뭐고 없다. 수상후보 1순위라고 밖에는...

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팍팍 밀고 있는 최고의 후보는......


바로 영화 '행오버' - 2009년 최고의 코미디 영화로 내 맘대로 선정한 작품 - 에서 올누드 열연을 펼친 한국계 코미디언 '켄 정'이다.

처음부터 끝까지 황당한 시츄에이션이 끊이지 않는 영화였지만 '켄 정'의 이 장면이야 말로 3초간 입이 떡 벌어졌다가 그 뒤로 30초간 토하기 직전까지 웃었던 기억이 있다. 그 뜬금없이 갑작스러운 '올누드'란...... 그야말로 미국 극장에선 적어도 자리에 앉아있던 관객의 78% 정도는 자연스럽게 'What the f**k'이 튀어나왔을 것이라 생각된다.

근데... 이런 상 받으면 그야말로 WTF...이 절로 나오지 않을까나 ㅎㅎㅎㅎ

p.s 그야말로 월드스타! '비'! 개인적으로 아카데미 시상식보다 더 재밌게 보고 잇는 MMA에서 꼭 팝콘 트로피를 받을 수 있기를 응원한다! 더불어... WTF 부문의 '켄 정'도 그리고 Best Movie 부문에 오른 '행오버'도... 내가 응원하는 모든 작품이 수상할 수 있기를......아! 올해 MMA는 오는 6월 7일 아침 10시(한국시간)에 열린단다! 아침 댓바람부터 웃을 준비나 해야겠다.


아 올해도 저 민망한 쫄쫄이 골드 팝콘맨이 트로피를 들고 나올까... ㅜㅜ